Loading...

존경하는 KSNT 회원 여러분 !

지난 해 가을 정기총회에서 부족한 저를 한국비파괴검사학회 제 19대 회장으로 선출하여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앞으로 임기 2년 (2018년, 2019년) 동안 학회 회원 간의 소통과 학술 및 기술 교류를 활성화하여 비파괴검사분야의 산·학·연이 고루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우리학회는 지난 37년 동안 전임회장님들과 임직원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봉사로 학회의 활동범위 및 규모가 빠른 속도로 성장해왔습니다. 또한 학회 회원의 학술활동을 위한 국내외 학술대회 개최, 학회지 발간은 물론 비파괴검사기술의 발전 및 검사기법의 고도화에 따른 인력양성사업, 자격인증사업 및 표준화/기술사업 등 폭 넓은 활동영역 및 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친애하는 회원 여러분, 저는 제19대 회장으로서 그동안 추진해온 각 사업들을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일에 중점을 두고자 합니다.

첫째, 학회 균형 재정의 달성입니다.
최근 탈원전, 조선업 불황 등의 원인으로 비파괴검사 관련 산업계가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우리학회도 ASNT Level III 시험의 CBT 전환, 인력양성 및 자격인증 수요 감소 등의 영향으로 재정적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에 앞으로는 학회 수익사업의 지나친 의존도를 벗어나 학술/편집/국제협력 등 학회 고유목적사업의 활성화를 통한 학회 재정의 안정화를 꾀하고자 하며, 합리적이고 세부적인 예산수립 및 집행을 통하여 재정 적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둘째, 학회를 시스템 및 규정에 따라 합리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기존의 학회 시스템(조직, 규정 등)을 잘 정비하여 체계적인 학회 운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WCNDT 2020 개최 준비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그동안 WCNDT 2020 조직위원회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남은 2년여 기간 동안 동 조직위원회 뿐만 아니라 학회 임원 및 모든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계획을 수립하고 착실히 준비하여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학회 중/장기 발전방안을 수립하여 실행하겠습니다.
2020년은 우리학회의 창립 4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현재 우리학회의 기반구축은 완성단계에 있으며, 이를 토대로 새로운 도약을 위해 준비해야 할 시점입니다. 이를 위해 미래전략위원회(가칭)를 구성하여 향후 우리나라 비파괴검사 자격제도의 개선 및 SCI 저널 발간 등 학회 중/장기 발전방안을 계획하고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비파괴검사 기술 및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사회봉사 및 공헌활동을 잘 수행하겠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과학기술계의 모범적인 학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우리학회의 지속적인 발전은 학회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이룰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산·학·연·관 관계자 및 회원 여러분들과 자주 만나 학회의 현안들을 협의하고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학회의 제19대 임원을 대신해서 여러 회원님들의 끊임없는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한국비파괴검사학회
19대 회장 이 종 포